모바일 결제에 대한 오해와 사실?
Date. 2017.07.05
Hit. 2,504

안녕하세요?
이러닝 솔루션의 개척자 또는 하급언어로 Pioneer 웹헤즈입니다 ^^

대한민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85%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세계평균 51%에 비한다면 급속한 성장이 아니랄 수가 없네요
그러면서 스마트폰 결제도 2016년도에 이르러 PC시장을 뛰어넘었습니다.

그 결과 국내 인터넷결제(PG) 모듈이 완벽하지 않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IE,크롬,사파리 등 브라우저 외에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다음카카오의 앱을 통해서 열리는 페이지가 내장 브라우저입니다.

그 앱을 통해서 결제시도를 할 때 새창열기 링크가 탭창 형태로 열리는데, 탭창안에서 결제 처리시 모든 PG사들이 오류가 발생됩니다.
PG사측에서는 이는 결제모듈의 오류가 아닌 브라우처 새창열기 처리 오류로 브라우저 개발사가 수정을 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사용자PC환경에 따른 미묘한 차이가 스마트폰에서도 존재합니다.
이에 모바일결제를 할 경우 아래의 내용을 주지해주세요

========================================================
모바일 네이버앱등 앱브라우저에서 결제오류 안내

LGU+ 및 기타 결제PG 사들 모두 네이버앱에서 결제 처리시 탭창에서의 결제는 오류 처리 됩니다.
이는 PG사 모듈의 문제가 아닌 앱브라우저의 새창처리 방식의 문제로, PG사측에서는 더 이상의 추가 개발은 어렵다는 답변입니다.
이에 고객들의 네이버앱등에서의 결제오류 문의시 네이버앱 설정 ->"링크새창열기"를 "off"로 설정하신후 재결제를 시도해주시거나 기본인터넷 및 chrome 브라우저 이용을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34.png



감사합니다.


TOPTOP 아이콘
COMPANY

대표 박진열 사업자등록번호  204-86-20072
03971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114, 3층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강성일 elise75@webheads.co.kr

TIME

평일 10:00 - 18:00 (점심시간 12:00-13:00)
주 5일 근무 (토/일/ 공휴일 휴무)

  • 신규 도입 문의 02.336.4338
  • 장애 및 유지보수 문의 02.540.4337

Copyright © WEBHEADS Inc. All Rights Reserved.